본문 바로가기

6살 첫 젖니 발치 당일 접수 가능한 양주 옥정 소아치과

갓생율 2024. 11. 21.

 

첫째 아이의 아랫니가 마구마구 흔들거려서 금방이라도 톡 빠질 것 같더라구요!

라떼는 말이야~를 시전하며 집에서 빼면 된다는 남편과 처음 뽑는데다가 혹시라도 안뽑혀서 아이가 아프면 어쩌냐는 엄마의 걱정이 대립되었는데요, 결론은 제가 이겼습니다! 하하

그리하여 부랴부랴 다음날 예약 가능한 주변의 소아 치과를 찾아봤는데요, 역시나 모든 예약이 풀이더라고요. 가장 빠른 날짜가 일주일은 더 지나야하길래 고민하던 중 현장 대기도 가능하다는 양주 옥정의 소아치과를 다녀왔어요.

물론 현장 접수인지라 대기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걸렸지만, 그래도 치과내에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도록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저희 아이는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네요!

저 처럼 급하게 아이 치아 문제로 소아 치과를 찾아보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제 후기 참고하셔요!
당일 내원하여 치과 치료 받은 후기 시작합니다!



당일 접수 아이 치과  '아이보듬소아치과'

 

 

  • 위치 : 경기 양주시 옥정로 208 선양프라자 501~503호
  • 전화번호 : 031-857-7975
  • 진료시간 : 월 / 화 / 목 / 금요일 : 09:30 ~ 18:30 (13시 ~ 14시 점심시간, 18시 접수마감)
                                         수요일 : 09:30 ~ 20:30 (13시 ~ 14시 점심시간, 20시 접수마감)
                                         토요일 : 09:00 ~ 14:00 (13:30 접수마감)

 

 

저는 다행히도 수요일 야간 진료를 하는 시간이였어요!
회사 업무를 마치고 4시반쯤 병원에 전화로 먼저 문의드렸더니 이미 대기 환자가 너무 많아서 어렵고 18시30분에 접수 재개 시 현장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고 알려주시더라구요. 

첫째아이와 여유롭게 이른 저녁을 먹고, 병원으로 올라가 현장 접수를 진행했습니다.
방문 목적은 2가지였는데, 가장 시급한 건 툭하면 빠질 것 같은 아이의 앞니였고
두 번째는 영유아 구강검진에서 발견 된 충치 치료였어요.

이 날은 대기 손님이 많아 시간 관계상 발치만 가능했고, 충치 치료는 다른날로 예약을 잡는 것으로 진행해주셨어요.

꼭!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해보시고 들어가셔요 :) 병원 내에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저처럼 시간이 맞다면 식사도 가능하시니까요 !


 

기다리는 동안 지루할 틈 없고, 울음 소리가 없었던 소아치과

소아치과는 대부분 알록달록하고 장난감들도 조금있고 그렇잖아요..?
근데 여기는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놀이 공간도 꽤나 넓었고 다양한 장난감과 미니 오락기까지 구비되어있어서 아이들이 한 가지로 30분씩만 놀아도 대기시간이 지루 할 틈이 없을 것 같아요!

실제로 저희 아이도 기찻길 만들고 놀다가, 미니 오락기로 게임도 조금 하고 텐트안에 들어가서 소꿉놀이도 조금 하다 보니 금방 차례가 오더라구요. (제가 대기 한 시간은 약 1시간 반 기다렸습니다...당일 접수에 대한 값이라고 생각하고 아예 마음 놓고 기다렸어요.)


제일 신기했던 부분은 대기하는 동안 먼저 치료받으러 들어간 다른 아이들의 울음소리나 떼쓰는 징징거리는 소리를 못들었어요. 저희 아이도 처음 발치를하러 갔기 때문에 잔뜩 겁이나서 집에서 애착인형도 가지고 들어갔는데요!
진료대에 누우니 치위생사 선생님께서 친절히 아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하나 틀어주시고요, 의사 선생님께서도 나긋나긋 친절히 아이의 눈 높이에 맞춰 아프지 않을거다. 살짝 볼을 꼬집! 하는 느낌이 들거니 걱정말라며 긴장을 풀어주시더라고요! 

치료가 끝나면 칭찬과 함께 작은 선물도 고를 수 있는 시간도 있었어요. 

덕분에 아이 첫 발치 울음없이 성공적으로 잘 끝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아이도 자기가 해냈다는 뿌듯함이 생겼는지 연신 기분이 좋은 표정이여서 저도 덩달아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었네요~!


댓글